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하루 5분! 인Body (뻐근한 허리를 풀어주는 요가)
등록일 2020-12-15 | ▷ 83
멋진 몸매를 만들기 위해 매일 5분씩만 투자하자! 

인 Body가 추천하는 신체의 선을 잡아주는데 도움이 되는 세 가지 동작!
다 같이 함께 해볼까요?



# 1. 바람 빼기 자세
1.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골반 너비로 벌립니다.
2. 무릎을 구부리고 두 손으로 감싼다음 가슴으로 당겨줍니다.
이때 골반은 바닥과 떨어지지 않게 합니다.
이 자세를 3분간 유지합니다.

3. 숨을 내쉬면서 다리를 폅니다.
온몸의 힘을 풀고 가볍게 호흡을 가다듬으며 마무리합니다. 



 
# 2. 복근 자세 

1. 누운 자세에서 양손을 깍지 끼고 머리베개를 합니다.
양쪽 팔꿈치는 바닥에 붙이고 양 다리는 쭉 펴서 발끝을 일자로 폅니다.
턱을 목에 바짝 붙여 허리가 바닥에서 살짝 들리는 상태가 되도록 하고
시선은 동작이 끝날 때까지 발끝으로 향합니다.

  2. 숨을 들이마시면서 다리를 약 15도 정도 올렸다가, 숨을 내쉬면서 
땅에 닿을 듯 말 듯 발을 내려줍니다. 
이 동작을 약간 빠르게 반복합니다. 100회 정도 실시합니다. 
한계점에 도달할 때까지 반복하시고, 점차 늘려가는 것을 추천합니다.

3. 동작이 끝난 뒤에는 송장자세를 취하며 
몸을 충분히 이완시켜줍니다. 



# 3. 다리 기혈 풀어주기 자세 

1. 다리를 모으고 편안하게 눕습니다. 


2. 숨을 들이마시면서 두 손으로 오른다리 무릎을 잡습니다. 
      
3. 숨을 내쉬면서 오른다리를 잡아당겨 가슴에 밀착시킵니다.
이 자세를 30초간 유지합니다. 
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합니다. 

4. 천천히 다리를 풀고 편안하게 눕습니다.
호흡을 가다듬고 마무리합니다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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